본문 바로가기
일상

연간 5천 킬로 적은 운행거리 자동차보험료 얼마?

by shworld 2023. 6. 15.
반응형

 

 

자동차 보험은 의무가입이고 1년마다 갱신을 한다.

벌써 갱신 때가 되었다.

기존에 납입한 보험료가 거의 120만 원이다.

너무 비싼 것 같아서 인터넷에 검색을 해봤다.

 

 

자신이 운행한 거리에 따라서

납부하는 자동차 보험이 있는데,

운행거리가 짧은 사람에게는

이 보험이 유리하다고 한다.

반면에 운행거리가 길면 불리하다고 한다.

나의 경우는 운행거리가

작년의 경우 5천 킬로가 조금 넘었다. ㅋㅋ

거의 주차장에만 박아 놓고

혹시 고장 날까 봐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운행을 하는 실정이다.

내가 차가 필요한가...

왜 샀을까...

하는 생각을 많이 한다.

 

 

캐롯퍼마일이라는 보험사에

연간 6천 킬로 운행을 기준으로

보험료를 조회해 봤다.

거의 50만 원 정도가 나왔다.

이거다 싶어 바로 가입을 했다.

첫째 달은 선납 보험료, 기본료, 긴급출동보험료 명목으로

78,350원을 납부를 했다.

다음 달부터는 자신이 운행한 거리에 따라서

보험료가 책정이 되어 납부를 하면 된다고 한다.

보험사에서 운행 거리를 측정할 수 있는 장비를 보내준다고 한다.

 

 

작년 보다 보험료가 거의 70만 원 저렴하게 가입을 하였다.

사실 자동차를 많이 타지 않아서

자동차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은 들지만

의무 가입이니 어쩌겠냐.

보험 가입이 안 되면 운행이 안 되는 것을.

그래도 이렇게 하나 처리하고 나니까 속 시원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