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3/2 주식투자 매매일지 / 성일하이텍 왜 팔아 / 난 똥멍청이인가 ㅠㅠ

by shworld 2023. 3. 2.
반응형

 

코스피 2427.85 (+0.62%)

거래대금 9.7조

코스닥 787.19 (-0.56%)

거래대금 10.9조

총 거래대금 20.6조

 

우와~~~~ WOW

 

드디어 거래대금이 20조가 넘었다~~~~~~~^^

 

 

다시 외국인이 돌아왔다. 

오늘 외국인은 코스피에서 5333억 원 순매수하였다. 

 

코스피 일봉

 

3월 첫 스타트가 좋아!!!

 

 

외국인은 또다시 삼성전자를 1557억 원 순매수하였다. 

 

출처/네이버

 

출처/인베스팅닷컴

아시아 증시는 대부분 좋지 못했다. 

어제 한국장이 쉬니까 급등을 하더니

오늘은 왜 이래 ㅠㅠ

 

지금 채권금리가 난리도 아니다. 

다시 금리 공포가 스멀스멀 올라온다. 

 

ADRINFO

ADR이 내려서 다행임. 

 

코스닥 일봉

 

내가 아래 차트보고 빵 터졌다. 

 

성일하이텍 일봉

 

성일하이텍을 전고점에서 샀다. ㅎㅎ

그 대단한 놈이 바로 내다!!!!ㅋㅋㅋㅋ

그리고 5개월 이상 홀딩하고 오늘 급등이 나왔다. 

그래서 팔았다. ㅋㅋㅋㅋㅋ

전형적인 개미....

 

안 팔려고 했었는데...

옆에 있는 얘가 더 좋아 보여서....

그래서 뭘 샀냐???

그 이름도 악명 높은 

바로

금양!!!!!

 

금양 일봉

 

설마 이것도 고점 잡은 건 아니겠지. 

일단 오늘은 사고 물려있는 중 ㅎㅎㅎ

하지만 아직 모른다. 

내일부터 날아갈지. 

 

우선 매수 이유는 이렇다. 

 

1. 전고점 뚫고 상승했음. 

내가 샀을 때는 분명 상승했는데

왜 마감하고 보니 밀려서 전고점 부근이네 ㅠㅠ

불안하네ㅜㅜ

 

2. 다시 리튬 이슈

원자재 이슈가 부각이 된다고 한다. 

뉴스에 그렇게 나오길래

성일하이텍보다는 좀 더 직접적으로 원자재 관련된

금양을 샀다. 

금양은 2차 전지 관련주고

리튬 관련주라서 괜찮아 보였다. 

그리고 현재 콩고 리튬 광산관련하여 

진행 중이다. 

 

3. 실적도 나오는 회사다. 

현재로서는 PER이 높기는 하다. 

근데 2차 전지주 전부 PER이 높다. 

이 종목만 높은 것은 아니다. 

그리고 실제로 2차전지, 수소연료 관련

부산에 공장이 건립 중이다. 

 

이런 이유들로 매수를 했는데

주가는 그 누구도 알 수 없기에

일단 내일 다시 지켜보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