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3/6 주식투자 매매일지 / 에코프로비엠, 어떻게 하지...

by shworld 2023. 3. 6.
반응형

 

코스피 2462.62 (+1.26%)

거래대금 9.8조

코스닥 816.51 (1.76%)

거래대금 12.5조

총 거래대금 22.3조

 

거래대금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ㅎㅎ

 

코스닥 일봉

개인적으로 코스닥은 800에서 저항이 있을 줄 알았다. 

하지만 코스닥에겐 그딴 건 없었다. 

그냥 뚫어 버렸다. 

오늘 아주 강하게 로켓 발사를 해버렸다. 

그다음 저항은 840 부근, 전고점이다. 

이것도 그냥 뚫는지 한번 지켜보자. 

 

코스닥 주봉

공교롭게도 지금 코스닥 주봉은 딱 200주선에 있다. 

내일 강하게 뚫어 버리는지 지켜보자. 

 

코스피 일봉

코스피는 아직 마의 저항대 2500을 뚫지 못하고 있다. 

코스닥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약한 흐름이다. 

하지만 오늘 외국인의 매수에 힘입어 강한 상승을 보여주었다. 

 

 

오늘 외국인은 코스피에서 3270억 순매수했다. 

이제껏 코스닥에서 강한 순매수를 보여줬는데

오늘은 코스닥은 팔고 코스피는 매수하는 모습이다. 

 

외국인이 삼성전자, 하이닉스를 매수할때 제일 안정적인 것 같다. ㅎㅎ

오늘 매수 1위는 삼성SDI이다. 

1889억 순매수하였다. 

외국인의 2차 전지 매수를 코스피에서 이어가는 건가??

현재 코스닥에서 2차전지 종목은 매도하고 

코스피에서 2차전지 종목을 매수를 할지 지켜보자. 

삼성SDI, SK이노베이

 

그리고 모처럼 반도체를 매수했다. 

 

출처/네이버
ADRINFO

아시아 증시에서는 한국이 제일 강했던 것 같다. 

대만과 일본이 1% 정도 상승하였다. 

중국은 소폭 하락하였다. 

 

에코프로비엠 일봉
에코프로 일봉

 

오늘은 에코프로비엠 때문에 주식할 맛이 안 났다. 

너무 독주다. 

얼마전까지는 에코프로 때문에 그랬는데

오늘은 에코프로비엠이 급등을 해버렸다. 

 

에코프로비엠. 

기관은 꾸준히 매도하고

외국은 샀다 팔았다를 반복. 

개인은 열심히 매수. 

에코프로. 

기관은 꾸준히 매도하고

외국은 샀다 팔았다를 반복. 

개인은 열심히 매수.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

주체별 수급이 매우 비슷하다. 

 

삼성전자 일봉

삼성전자 정말 오랜만에 양봉, 상승이네 ㅎㅎ

 

SK하이닉스 일봉
심텍 일봉
대덕전자 일봉

대덕전자가 제일 강하게 움직였다. 

 

최근 움직임을 보면 로봇, 챗봇GPT, AI 등이 거의 퐁당퐁당 움직임을 보였는데

내일도 그렇게 움직일지 궁금하다. 

 

오늘 미국장에서 어느 섹터가 움직일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