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3/29 주식투자 매매일지 / 다시 초심으로

by shworld 2023. 3. 29.
반응형

 

코스피 2443.92 (+0.37%)

거래대금 8.7조

코스닥 843.94 (+1.25%)

거래대금 14.4조

총 거래대금 23.1조

 

코스닥 일봉

코스닥은 깔끔한 양봉으로 마감했다. 

고점이 종가로 마감. 

 

코스피 일봉

코스피도 종가가 고점인 양봉으로 마감했다. 

하지만 코스닥에 비하면

오름폭이 크지 못하고 여전히 박스권에 갇혀있다. 

 

 

외국인은 양시장 조금 매수했다. 

 

외국인은 하이닉스 삼성전자는 매도. 

 

기관은 삼성전자 하이닉스 매수. 

DB하이텍 매수. 

 

ADRINFO

 

코스피 상승종목수 553  하락종목수 309

코스닥 상승종목수 810 하락종목수 683

 

양시장 모두 상승 종목수가 많았다. 

 

인베스닷컴

 

아시아 증시도 대부분 상승했다. 

항셍 +2.05%

대만 +0.43%

 

 

KG케미칼 일봉

 

KG케미칼은 운 좋게 수익을 보고 팔았다. 

 

그러고 나서가 문제다. 

 

KG케미칼이 상승을 할 때 매도를 하고

덜 오른 KG ETS를 잡자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케미칼을 팔고 ETS를 잡았다. 

그런데 내가 매도한 지점이 고점이었고

ETS도 내가 매수한 지점이 고점이었다.

아...

 

KG ETS 일봉

 

그리고 더 문제는 DB하이텍이다. 

케미칼에서 수익을 보고

ETS에서 수익의 절반을 덜어냈다. 

아직 수익중이라서 뭐... 조금 자신이 잇었나 보다. 

관심종목에 DB하이텍이 있는데

최근 반도체의 움직임도 좋고

눈여겨 보고 있던 종목이었는데

상승 신호가 잡혔다. 

그래서 잽싸게 매수했다. 

매수 후 바로 수익이 났는데

이 욕심때문에 매도를 못했다. 

본전에서도 매도를 못했다. 

결국엔 주가는 계속 흘러내렸다. 

이렇게 흘러내릴지는 몰랐겠지. 

근데 주가는 아무도 모른다. 

폭락이 나올수도 있고

내가 팔고 폭등이 나올 수도 있다. 

여기서 나의 문제점은 

관리가 안됐다는 것이다. 

여기서 설마 더 떨어지겠어...

이미 수익을 맛을 보니

본전은 성에 차지 않았다. 

매도의 기회가 충분히 주어졌는데

그 욕심때문에 매도하지 못했다. 

아직 멀었다. 

한참 지난 지금은 내 모습이 바보 같지만

그 당시에는 올라갈 수 있다는 희망으로 버틴 것이다. 

그저 나의 바람이다. 

 

DB하이텍 일봉

 

오늘 주총이 있었다. 

DB하이텔 물적분할 건이 가결이 되었다. 

팹리스와 파운드리로 회사가 쪼개어진다. 

주주들의 반응은 좋지 않았지만 

결국에는 가결이 된 것을 보면 주주들이 오케이 한 것이다. 

DB하이텍의 주주는 70%가 넘는 소액주주가 대다수이다. 

그래서 안건 가결을 위해서는 소액주주의 찬성이 필요하다. 

 

또다시 주식을 투기로 하고 베팅을 하고 있다. 

이전의 초심으로 돌아가야 한다. 

신용을 쓰지 말고 오로지 현금으로 장투하면서 목표 수익까지 홀딩을 해야 하는데

기다리지 못하고 자꾸만 

단타로 성급하게 수익을 얻으려고 

무모한 투자를 하고 있다. 

어서 빨리 고쳐야 한다. 

깡통차기 전에 정신을 차려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