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377.91 (-0.08%)
거래대금 7.9조
코스닥 781.98 (+0.1%)
거래대금 12.3조
총 거래대금 22.2조
양시장 모두 양봉으로 마감해서 다행.
두 시장 모두 전저점에서 치고 올라가는 모습.
약간 의미를 부여하고 싶음.
외국인 기관 양시장 모두 매도.
선물 매수.
코스닥 위주로 매도가 많음.
코스피 상승수 223 하락수 673
코스닥 상승수 525 하락수 1000
하락 종목수가 훨씬 많음!!
ADR 여전히 과매도 구간.
WTI 67.9 달러
오늘 증시 특징은 "로봇"이었다.
삼성전자의 레인보우로보틱스 지분 추가 매수로 인해서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상한가로 마감하였다.
이외 다른 로봇관련주들도 일제히 상승을 하였다.
일 년에 두 번씩 나의 미친 발작이 발동을 하는데
오늘 또 미친 짓을 하고야 말았다.
기존에 지지부진하던 모든 종목을 "일괄매도"를 쳐버렸다.
그리고 에스피지를 매수하였다.
이런 미친!!
결과는???
몇 시간 걸리지 않았다. ㅠㅠ
어느 기사에서 현대차가 에스비비테크에 관심이 있다는 보도를 하면서
에스비비테크는 시외에서 상한가 마감.
반대로 에스피지는 -4.5% 하락!!!
환. 장. 한. 다.
내가 사자마자 이런 일이 생긴다고!!!
"
금일 모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한화(000880)와 포스코ICT(022100)는 뉴로메카 인수를 위해 저울질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현대차(005380)는 로봇감속기 코스닥 상장사에 투자를 고려하고 있다는 최근 발표 이후 그 대상이 에스비비테크라고 언급했다.
"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no=596061
근데 정말???
그냥 액면만 놓고 봐도 실적차이가 너무 나잖아.
만년적자 기업과
4337억 매출에 영업이익 273억의 기업인데...
액면상 어느 기업을 투자를 할까.
근데 4년 연속 적자기업이면 위험하지 않나?
5년 연속인가???
암튼 실적이 개인투자자 입장에서는
실적이 잘 나오는 회사에 투자를 하겠지.
현대차도 그러지 않을까?
만약에 현대차가 에스피지에 투자를 안 한다고 해도
에스피지는 그 자체로도 실적이 나오는 회사니까
장기적으로 충분히 매력적인 회사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듦.
근데... 미래를 그 누가 알겠노
주가를 그 누가 알겠어.
기업 좋다고 주가가 다 올라가는 것도 아니고...
아직까지 현대차의 입장 발표는 없다.
뭔가 있으니까 저런 기사를 썼겠지만
아직 오피셜한 현대차의 발표가 없기 때문에
단정 지을 수는 없다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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